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물화상기 클래비를 사용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프로그램

실물화상기

by scriptwriter 2021. 3. 28. 17:18

본문

 

 

실물화상기 클래비는 일반적인 실물화상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물화상기 클래비'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부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4개의 프로그램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오거나, 기존 프로그램 업데이트시 이전 고객들에게도 모두 무료로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물화상기 클래비에서 사용할 수 있는 5가지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실물화상기 클래비

실물화상기로써 활용할 때 사용하는 기본 프로그램입니다.

자사 프로그램의 장점은 100% 자체 기술로 프로그램을 제작했으며, 업데이트가 활발하다는 것입니다.

올해들어서눈 스캔, 문자인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개선이 있을 예정이며, 선생님들의 요청 사항이 있을 때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사용 방법 소개 영상입니다.

 

 

클래비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는 클래비 프로그램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과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소개입니다.

 

실물화상기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까요?

실물화상기 사용에 있어 기기의 성능 못지 않게 중요한 점은 바로 프로그램입니다. 실물화상기 자체의 성능은 좋지만 같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원하는 기능을 갖추지 못

classtech.tistory.com

 

 

실물화상기로 캠스캐너와 같이 스캔하기

실물화상기 클래비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버전 1.6.5)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캐너가 급히 필요한데 스캐너가 없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

classtech.tistory.com

 

 

실물화상기로 문자 인식 (OCR) 하기

실물화상기 클래비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버전 1.6.6) 이전 버전 업데이트 이후 2주만에 새로운 업데이트입니다. 기능상의 문제로 인한 업데이트는 아니며, 문자 인식 기능 추가를 위

classtech.tistory.com

 

 

 

2. 클라렛

펜 타블렛과 같이 활용할 수 있는 실시간 원격 수업에도 활용 가능한 콘텐츠 저작 프로그램입니다. 펜 타블렛이 있으면 좋지만 마우스와 키보드만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는 클라렛 사용 방법 소개 영상입니다.

 

클라렛은 총 세가지의 장면이 있습니다. 클라렛에서의 장면은 글씨를 적거나 그림을 그리는 화면을 말합니다.

 

첫번째 장면은 윈도우 장면입니다. 투명한 윈도우 위에 저작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장면 뒤에 파워포인트 문서, 한글 문서, 웹 브라우져 등을 놓고 그 위에 저작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Alt + I 단축키를 누르거나,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초록색 '윈도우 창 넣기' 버튼을 클릭하여 클라렛 뒤에 다른 프로그램을 가져와 사용하사면 편리합니다.

저작이 아닌 프로그램을 클릭하기 위해서는 Alt + Z 단축키를 누르거나 화면 상단 중앙의 '그리기 모드'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시 Alt + Z 키를 누르거나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하면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클라렛의 대략적인 사용 방법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두번째 장면은 카메라 장면입니다.

실물화상기나 카메라를 통해 들어오는 영상 위에 저작할 수 있습니다. 영상 회전과 상하 반전, 좌우 반전, 그리고 카메라 속성도 설정 메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세번째 장면은 칠판 장면입니다.

검정 칠판 위에 자유롭게 저작할 수 있으며, 필요시 텍스트 상자를 불러와 키보드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클라렛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물화상기, 펜 타블렛 활용 수업 도구 프로그램 CLALET 출시

​저희 클래스테크는 휴이온 공식총판사 이든티앤에스와 파트너 계약을 채결하여 S2B에서 휴이온 타블렛...

blog.naver.com

 

 

 

3. 클래비 모바일

스마트폰을 실물화상기와 같이 활용할 수 있는 앱과 PC 프로그램이 패키징되어 있는 클래비 모바일입니다.

클래비 모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앱과 더불어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학교 TV가 미러링이 되는 스마트 TV라면 간단하게 스마트 TV에 미러링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물화상기가 있지만 간혹 스마트폰 화면(혹은 카메라 영상)을 미러링하여 사용하시는 경우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에는 무선 연결과 유선 연결이 있습니다.

클래비 모바일은 연결 방법이 다소 복잡하지만, 일단 연결이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래비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매뉴얼과 소개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래비 모바일 - 클래스테크 매뉴얼

클래비 모바일 사용설명서 클래비 모바일의 설치 방법 및 프로그램 이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구성 소개 연결 종류 무선 연결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PC에는 윈도우10이

classtech.co.kr

 

 

스마트폰 실물화상기 '클래비 모바일' 출시

스마트폰 실물화상기 클래비 모바일이 부분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혹시 안드로이드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는 학교 및 선생님께서는 기존 베타 버전을 삭제하시고 새로 앱을 다운 받아주

classtech.tistory.com

 

 

 

4. 클라렌스

클라렌스는 클래비 프로그램을 단순화한 웹캠용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클래비 프로그램에 없는 CCTV로 활용 가능한 움직임 감지 단위 녹화 기능이 있습니다.

교실에서 실물화상기를 CCTV 용도로 활용하실 때에는 클래비 프로그램보다 클라렌스가 보다 유용합니다.

뿐만 아니라, Zoom 등과 같이 카메라를 활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이미 카메라를 이용중이더라도 카메라의 하드웨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정책 상 하나의 카메라를 2개 이상의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Zoom으로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으면 카메라 설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클라렌스는 이를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클라렌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라렌스는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클래비 고객에게는 광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클래비 제품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무료 웹캠 프로그램 클라렌스 (CCTV, 웹캠 세팅 가능)

올해들어 저희 실물화상기와 더불어 웹캠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화상 회의, 화상 수업의 수요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웹캠이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웹캠을 활용할

classtech.tistory.com

 

 

 

5. 니가인코더니

영상을 손쉽게 인코딩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인코딩이란 영상의 코덱이나 화질, 음질, 해상도 등을 변환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PC에서 잘 재생되는 영상이 스마트폰에서 재생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PC에는 영상 재생을 위한 코덱이 있지만 스마트폰에는 해당 코덱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PC에도 있고, 스마트폰에도 있는 코덱으로 영상을 인코딩해야 합니다.

그런데 코덱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고, 인코딩은 더더욱 어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니가인코더니 에서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코덱으로 영상이 인코딩되도록 기본 설정을 해 놓았습니다.

인코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에다 영상 파일을 드래그 엔 드롭하고 시작 버튼만 누르면 바로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인코딩된 영상은 원래 영상이 있었던 폴더에 '_converted'라는 이름이 붙어 저장됩니다.

여러개 영상을 인코딩할 경우 컴퓨터 상태에 따라 2-3개씩 순차적으로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니가인코더니에는 유튜브 컨텐츠의 영상, MP3, 썸네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사이트에서 원하는 영상의 URL(https://www.youtube.com/watch?v=Swmw-QOVzWQ 또는 https://youtu.be/Swmw-QOVzWQ 와 같은 사이트 주소)를 붙여넣기만 하면 유튜브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컨텐츠 저장 경로는 '경로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니가인코더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무료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니가인코더니 (유튜브 다운로더 내장)

영상 파일을 받았는데 재생이 안되어 짜증났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영상을 업로드하려고 하는데 용량 제한이 있어 번거로웠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런 경험이 있는 분들을 위해 제작된 프로그

classtech.tistory.com

 

 

 

※니가녹화되니

니가녹화되니는 컴퓨터 화면 녹화용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클래비 사용 유무와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니가녹화되니는 Captura라는 오픈소스 무료 녹화 프로그램을 한글화하였습니다.

 

 

MathewSachin/Captura

Capture Screen, Audio, Cursor, Mouse Clicks and Keystrokes - MathewSachin/Captura

github.com

니가녹화되니는 Captura와 많은 부분에서 같지만, 95%이상 한글화하고, 복잡한 세팅 부분을 없애거나 단순화하였습니다. 세팅을 이것저것 만져보다가, 녹화가 안되시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조치를 취했습니다. 클릭하면 없어지는 작은 광고를 포함하고 있지만, 녹화 영상에는 워터마크나 광고가 없습니다. 기능이 다소 부족할 수도 있지만 콘텐츠 제작을 위한 화면 녹화 정도에는 손색 없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니가 녹화되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무료 컴퓨터 화면 촬영, 녹화 프로그램 니가녹화되니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 Captura를 한글화하면서 많은 격려 및 감사의 인사를 들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잘 사용하신다고 하셔서 저희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단순하게 한글

classtech.tistory.com

 

 

 

이와 같이 클래스테크의 클래비 실물화상기는 실물화상기를 보다 다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기본 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선생님들께서 실물화상기를 보다 다용도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