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물화상기로 캠스캐너와 같이 스캔하기

실물화상기

by scriptwriter 2021. 3. 11. 11:47

본문

실물화상기 클래비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버전 1.6.5)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캐너가 급히 필요한데 스캐너가 없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로는 캠스캐너가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intsig.camscanner&hl=ko&gl=US

 

CamScanner - 문서를 PDF로 스캔하기 - Google Play 앱

CamScanner는 문서 스캔, 저장, 관리, 공유, 그리고 동기화 기능을 지원해서 핸드폰을 휴대용 스캐너, 팩스, PDF변환기, 텍스트 변환기로 전환하고 문서 공유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매일 500,

play.google.com

캠스캐너는 매우 훌륭한 어플입니다.

자동으로 종이의 네 모서리를 찾아 다소 기울어진 문서도 스캔 문서와 비슷하게 만들어주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촬영해야 하기에 떨림과 불균형이 있을 수 있고, PC에 생성한 파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다소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희 클래스테크에서는 학교에서 급하게 스캔해야할 문서가 있을 때 클래비 제품만 있으면 스캔 문서를 만들 수 있도록 프로그램에 스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위의 영상과 같이 스캔 영역을 지정하고, 후편집해서 PC에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소 아쉬움점은 캠스캐너와 같이 자동 영역 지정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조금 번거로움이 있지만 수동으로 영역을 지정해 주셔서 사용하신다면 굳이 멀리 있는 스캐너를 찾을 필요 없이 신속하게 스캔 문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캔 기능을 활용하실 때, 가급적 실물화상기 카메라를 바닥면과 수평하게 유지해주시고 초점 조정을 미리해두시는 것이 좋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선생님들께 더욱 도움이 되는 클래스테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