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물화상기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까요?

실물화상기

by scriptwriter 2020. 2. 21. 23:40

본문

실물화상기 사용에 있어 기기의 성능 못지 않게 중요한 점은 바로 프로그램입니다.

실물화상기 자체의 성능은 좋지만 같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원하는 기능을 갖추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는 선생님들이 많습니다.

결국 이러한 선생님들은 실물화상기 프로그램을 조작하지 않고 기본 설정으로 쓰시게 되는데요.

설정을 조금만 변경하면 훨씬 더 좋은 영상을 보실 수 있고, 몇가지 기능들을 이용한다면 수업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음에도 그렇지 못해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이는 선생님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가르치시기도 바쁘신 선생님들이 실물화상기 기능 하나 하나를 자세히 알아보실 여유는 없습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사용하는 실물화상기 프로그램은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인 UI를 갖추면서도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런데 몇몇 실물화상기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은 기능이 다양하지 못하거나, 필요한 기능들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에 능숙한 저희 회사 직원들도 필요한 기능들을 찾는데 꽤나 시간을 소요했습니다.

왜 그럴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실물화상기 프로그램을 오래전에 제작하여 업데이트하지 않았거나, 프로그램을 회사 자체적으로 제작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된 프로그램들은 기능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며, 외주나 수입하여 들여온 프로그램은 수업 환경에 적합한 기능들이 없거나 사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 클래비에서는 여러 선생님들의 의견을 듣고, 수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검토하여 자체적으로 개발·보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배포중인 프로그램 사용 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가 모두 화면 하단에 위치하여 찾기 쉽고, 구성이 단순합니다. 처음부터 이러한 구성은 아니었습니다. 처음 개발한 UI가 불편하다는 선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UI 수정을 거쳐 현재의 모습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불편한 점이 있다면 건의를 받아 지속적으로 변경해 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이 필요하다는 요청을 주시면 추가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선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발빠르게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했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하지 않은 회사에서는 이와 같이 선생님들에게 꼭 맞게 대응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아래의 그림에서는 프로그램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 1월 기준으로 작성된 프로그램 설명으로 추후 기능의 종류나 위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클래비는 수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만 사용하기 쉽게 내장되어 있음을 아실 수 있습니다. 클래비를 사용한다면 더 이상 기능을 찾기 위해 시간을 소요하거나 사용을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경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도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클래스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고 압축 파일을 열거나 푼 후,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시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 또한 선생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설치 및 이용이 간단한 클래비, 한번 이용해 보심이 어떨까요?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프로그램 실행 후 나오는 간단 도움말이나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래비 - 클래스테크

클래비 사용설명서 클래비 스탠다드와 클래비 어드밴스드의 설치 방법 및 프로그램 이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설치 방법 구성품 확인 카메라 (스탠다드: CLAVI std, 어드밴스드: Logitech) 거치대, 거치대 카메라 홀더, 거치대 스마트 기기 홀더 거치대 설명서, 렌치, 케이블 타이 USB 연장 케이블 간단 설명서 거치대에 카메라 장착 거치대 카메라 홀더를 이용하여 거치대에 카메라를 장착합니다. 케이블 타이를 이용하여 케이블을 거치대를 따라 정리 할

classtech.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