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웹캠 프로그램 클라렌스 (CCTV, 웹캠 세팅 가능)

기타

by scriptwriter 2020. 9. 17. 09:00

본문

올해들어 저희 실물화상기와 더불어 웹캠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화상 회의, 화상 수업의 수요가 늘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웹캠이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웹캠을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직 그 숫자가 아직 많지 않습니다.

이왕 구입한 웹캠이라면 여러 용도로 활용하고 싶으실 것입니다.

웹캠은 촬영과 녹음이 가능하니 CCTV로 활용하고 싶으실 수도 있고, 때로는 웹캠 화면을 컴퓨터 화면에 계속 띄워 놓고 싶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웹캠을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저희 실물화상기의 이름과 감시라는 뜻을 지닌 영어 surveillance를 합친 클라렌스 (CLAVI + SURVEILLANCE) 입니다.

 

아래 사이트의 고객 지원 메뉴 중 '클라렌스' 항목을 찾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https://classtech.co.kr/#customerService

 

실물화상기, 펜타블렛, 프리젠터 등 교육 기자재 전문 - 클래스테크

교육 기술 전문 회사 클래스테크 홈페이지. 실물화상기, 펜타블렛, 프리젠터 등 교육 기자재 전문

classtech.co.kr

 

----- 20.10.15 클라렌스 프로그램 업데이트 -----

클라렌스 프로그램에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Zoom 등에서 웹캠을 사용중이더라도, 웹캠의 하드웨어 세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웹캠 프로그램 클라렌스 업데이트 안내 (v1.0.0 -> v1.1.0)

무료 웹캠 프로그램인 클라렌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1.0 버전으로 업데이트 이후 Zoom 등과 같이 웹캠을 활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이미 웹캠을 이용중이더라도, 웹캠의 하드웨어 설정을 변경��

classtech.tistory.com

 

 

클라렌스의 기본 화면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클라렌스는 프레임이 없는 윈도우 프로그램으로, 웹캠을 통해 전송되는 화면이 실시간으로 보이게 됩니다.

프로그램 하단의 메뉴를 보시면 캡쳐, 녹화, 화면 재생, 설정 등이 있습니다.

 

캡쳐는 현재 화면을 정지된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녹화는 웹캠의 실시간 화면을 녹화하는 기능으로 기본 10분 단위로 녹화가 진행됩니다.

움직임 감지, 소리 녹음 여부를 체크하고 녹화 시작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움직임 감지는 움직임이 감지된 영상만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녹화 파일은 녹화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해 webm이라는 다소 생소한 형식의 파일로 저장됩니다.

webm 파일은 곰플레이어나 km플레이어 등을 통해 재생이 가능하며, 보다 범용적인 형식인 mp4 파일로 녹화 파일을 변환하고 싶으시다면 녹화 후 저희 회사의 니가인코더니와 같은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classtech/222031649943

녹화 파일의 크기는 10분 영상에 1920X1080 해상도 기준으로 대략 300mb 정도 됩니다.

녹화 파일의 크기를 줄이고 싶다면, 설정의 해상도 메뉴에서 해상도를 낮추시면 용량이 줄어듭니다.

(해상도를 1280X720으로 했을 때 10분당 100mb 전후 입니다.)

 

화면 재생은 현재 실시간으로 보이는 웹캠의 화면을 일시 정지하고 싶을 때 이용합니다.

설정에는 위의 사진과 같은 하위 메뉴들이 있습니다.

입력 선택에서는 여러 웹캠이 설치되어 있을 때, 출력을 원하는 웹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캠 속성에서는 웹캠의 하드웨어 세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혹시 화상 회의나 화상 수업을 하실 때 웹캠의 세팅을 변경하고 싶은데, 변경하는 방법을 몰라 힘드셨던 경험이 있으셨나요? 캠 속성에서는 웹캠의 하드웨어 세팅을 변경하기에 다른 화상 프로그램에서도 변경값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화상 회의나 화상 수업 중 웹캠의 잦은 초점 변경으로 인해 성가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웹캠은 초점 조절 성능이 떨어져 아예 초점이 잘 맞지 않는 경우도 있죠. 이 때 클라렌스의 캠 속성 변경 중 초점 변경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초점 스위치를 한번 클릭하면 수동 초점으로 변경됩니다. 수동 초점 상태에서 게이지 수치를 높이거나 낮춰 가장 적절한 상태로 초점값을 변경하시면 더이상 성가신 초점 조정 없이 초점이 고정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윈도우 정책상 한 개의 웹캠을 여러 프로그램에서 동시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웹캠의 설정 값을 변경하실 때는 다른 웹캠 사용 프로그램은 종료하셔야 합니다.

클라렌스는 아래 링크인 클래스테크 홈페이지의 고객지원 매뉴에서 '클라렌스'를 찾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실물화상기, 펜타블렛, 프리젠터 등 교육 기자재 전문 - 클래스테크

교육 기술 전문 회사 클래스테크 홈페이지. 실물화상기, 펜타블렛, 프리젠터 등 교육 기자재 전문

classtech.co.kr

 

이와 같이 클라렌스는 단순 웹캠 테스트 용도로도 사용하실 수 있고 웹캠 화면을 캡쳐, 녹화하거나 설정 값을 변경할 때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웹캠 화면을 컴퓨터 화면 일부에 항상 띄워 놓고 싶다면 설정에서 '항상 위' 버튼을 클릭하고, 우측 하단의 메뉴 스위치를 눌러 메뉴를 보이지 않게 하면 됩니다.

클라센스 프로그램에서 아쉬운 점은 저희 클래비 시리즈 제품을 구입하지 않고 이용하실 경우,

광고가 표시되고 몇가지 기능 제한이 있다는 점입니다.

광고는 프로그램 최초 실행시 1회에 한해 표시됩니다.

그리고 움직임 감지, 녹화 단위 시간 변경, 화면 반전 기능 제한이 있습니다.

각 가정에서 화상 회의나 화상 수업에 활용하실 때 이용하실 수 있는 클래비 제품은 클래비 스튜던트 제품입니다.

 

화상수업, 원격수업용 웹캠 응용 교육 장치 클래비 스튜던트 : 클래스테크

[클래스테크] 안녕하세요. 교육용 전자 제품 쇼핑몰 클래스테크입니다.

smartstore.naver.com

 

 

화상 수업, 원격 수업에 적합한 웹캠 응용 장치 클래비 스튜던트

원격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화상 수업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화상 수업은 카메라가 장착된 기기를 이용해서 참여해야 하기에 스마트폰이나 타블렛 PC, 노트북, 그리고 데스크탑의 경우 웹캠

classtech.tistory.com

클래비 스튜던트 제품은 웹캠으로 활용할 수 있는 웹캠 응용 교육 장치입니다.

웹캠과 같이 화상 회의 및 화상 수업에 이용하실 수 있고, 전용 거치대로 영사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타블렛 거치대로도 손쉽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클라렌스 프로그램을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며, 웹캠 활용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클라렛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실물화상기, 펜 타블렛 활용 수업 도구 프로그램 CLALET 출시

저희 클래스테크는 휴이온 공식총판사 이든티앤에스와 파트너 계약을 채결하여 S2B에서 휴이온 타블렛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H640P S2B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본 제품은 주문량이 많아 현재 품�

classtech.tistory.com

클라렌스 프로그램과 더불어 클래비 스튜던트 제품도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