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생님. 실물화상기가 자꾸 넘어져요! 거치대의 중요성

실물화상기

by scriptwriter 2020. 2. 21. 13:04

본문

실물화상기 거치대를 보면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바닥판이 넓은 형태이고, 또 다른 한가지는 바닥판이 좁은 형태입니다.

넓은 바닥판 거치대(왼쪽)와 좁은 바닥판 거치대(오른쪽) ※사진 속 제품들은 예시 자료입니다

바닥판이 넓은 형태의 제품은 잘 쓰러지지 않고 안정적입니다. 다만 넓은 공간을 차지하기에 가뜩이나 좁은 교사 책상을 더욱 좁게 만듭니다. 그리고 무게가 무거워 휴대성이 떨어집니다. 구형 실물화상기나 전문가용 실물화상기가 이러한 형태의 방식을 주로 사용합니다.

바닥판이 좁은 형태의 제품은 공간을 많이 차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벼워 휴대성이 좋습니다. 특히 접이식 제품은 제품을 접고 펴는 것이 용이하기에 필요할 때만 꺼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바닥판이 넓지 않고 가볍기 때문에 작은 충격에도 쓰러지기 쉽습니다. 교실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실물화상기가 최근에 이와 같은 형태로 제작됩니다.

그렇다면 교실에서 두가지 바닥판 형태의 실물화상기들 중에서 어떠한 실물화상기를 선택해야 할까요?

실물화상기는 휴대하는 경우가 잘 없기에 바닥판이 넓은 형태를 사용하자니 공간 활용에 문제가 있고, 공간 활용이 좋은 바닥판이 좁은 형태를 사용하자니 넘어지기 쉬워 안전이나 제품 파손의 우려가 있지는 않으신가요?

두 바닥판 형태의 실물화상기의 단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바닥판 형태의 실물화상기는 없을까요?

클래스테크의 클래비 실물화상기는 이러한 문제들을 보완하기 위해 바닥이 납작하고 무거우면서도 휴대성이 나쁘지 않은 거치대를 사용하였습니다.

클래비 거치대는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고, 무게는 0.949kg으로 1kg 남짓입니다. 카메라 및 케이블을 포함해도 1kg이 조금 넘는 정도이기에 초등학생이 들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넓은 바닥판으로 웬만한 충격에는 잘 쓰러지지 않습니다. 평평한 형태의 바닥판이기에 필요시 다른 물건이나 책을 올려 놓아 둘 수도 있어 공간 활용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또한 철사가 구부러지는 것 같은 자바라 형식이 아니라, 다관절 형식이므로 다양한 형태로 움직이면서도 한번 조정해 놓으면 잘 고정되어 있기에 카메라의 높이 및 위치를 맞춰놓기에 좋습니다.

아래는 클래비 거치대의 사용법 매뉴얼입니다.

아래는 클래비 거치대의 관절 종류 및 각도 사진입니다.

위의 사진들에서 무언가 특이한 점을 찾으셨나요?

바로 스마트기기 홀더가 있다는 점입니다.

클래비는 거치대의 스마트기기 홀더를 기본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래비 거치대의 나사를 몇 번 돌려 카메라를 제거한 뒤 스마트기기 홀더를 장착하면 훌륭한 스마트폰이나 타블렛 거치대가 됩니다.

클래비 거치대는 실물화상기를 사용하지 않으실 때 스마트기기 거치 용도로써 선생님들께서 잘 활용하고 계십니다.

휴대성 뿐만 아니라 안전, 공간 활용 측면에서도 클래비는 교실에서 사용하기에 유용한 실물화상기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