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물화상기 클래비 스탠다드와 클래비 어드밴스드

실물화상기

by scriptwriter 2020. 3. 29. 22:02

본문

저희 클래스테크는 실물화상기를 비롯한 교육 기자재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학교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콘텐츠와 장비를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물화상기는 유치원, 초등학교를 비롯한 각급 학교의 교실에서 많이 활용되는 교육 기자재입니다.

저희 클래스테크는 제조 및 유통 과정을 단순화하고, 실물화상기용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저렴한 가격에 성능이 뛰어나며 교실 수업 사용에 특화된 실물화상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20만원 전후의 실물화상기들 제품 중에서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를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카메라

클래스테크는 현재 두가지 모델의 실물화상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다이얼 방식의 수동 초점을 채택하여 구형 실물화상기 사용에 익숙하신 선생님들을 위한 클래비 스탠다드입니다.

클래비 스탠다드는 사용의 편의를 위해 직관적인 다이얼 방식의 초점 조절 방식을 채택했지만, 화질은 구형 실물화상기와 다르게 뛰어납니다.

실제 수업에서는 대부분의 선생님들께서 수동 초점만을 이용하신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과감하게 이용이 쉬운 다이얼 수동 초점을 채택했습니다.

두번째는 비즈니스용 로지텍 화상카메라를 탑재한 클래비 어드밴스드입니다. 비즈니스용 답게 화질이 뛰어나며 색감 및 조도 보정에 탁월합니다.

또한 컴퓨터 의존도를 최소화하는 코덱 기술을 적용하여 다소 성능이 나쁜 컴퓨터에서도 끊김 없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초점은 소프트웨어 상에서 자동, 수동 초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일반적인 웹캠(78도)와는 다르게 광각(90도) 렌즈를 탑재하여 같은 카메라 높이에서도 일반 웹캠보다 넓은 범위를 화면에 담을 수 있습니다. 두 모델은 카메라 외에는 모두 동일합니다. 카메라에 대한 공통점 및 차이점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항목

스탠다드

어드밴스드

동작 영상 해상도

Full HD

Full HD

화각

90도

90도

초당 프레임

30FPS

30FPS

초점 조절

다이얼

소프트웨어

비고

노이즈, 조도 보정

뛰어난 화질 및 노이즈, 조도 보정

두 모델로 직접 촬영한 영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수업 환경과 같은 환경에서 촬영하였습니다.

 

 

 

 

거치대

실물화상기 선택에 있어서 의외로 간과하지만, 막상 사용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거치대입니다. 거치대는 바닥판이 넓으면 쓰러질 염려가 없지만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바닥판이 좁으면 공간 활용과 휴대성 측면에서 좋지만 작은 충격에 쓰러지기 쉽기에 파손 및 안전의 우려가 있습니다. 클래비 실물화상기는 이러한 문제들을 보완하기 위해 바닥이 납작하고 무거우면서도 휴대성이 나쁘지 않은 거치대를 사용하였습니다.

거치대와 관련해서는 저희 블로그 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 실물화상기가 자꾸 넘어져요! 거치대의 중요성

실물화상기 거치대를 보면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한가지는 바닥판이 넓은 형태이고, 또 다른 한가지는 바닥판이 좁은 형태입니다. 바닥판이 넓은 형태의 제품은 잘 쓰러지지 않고 안정적입니다. 다만 넓..

classtech.tistory.com

 

 

 

프로그램

실물화상기 사용에 있어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이 바로 실물화상기 프로그램입니다. 실물화상기 자체의 성능은 좋지만 같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원하는 기능을 갖추지 못한다면 좋은 하드웨어를 십분 활용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클래스테크는 많은 선생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수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실물화상기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했습니다.

2020년 1월 기준

클래비 소프트웨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물화상기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볼까요?

실물화상기 사용에 있어 기기의 성능 못지 않게 중요한 점은 바로 프로그램입니다. 실물화상기 자체의 성능은 좋지만 같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사용하기 불편하거나 원하는 기능을 갖추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는..

classtech.tistory.com

 

 

 

 

활용

클래비는 실물화상기로써의 기능뿐만이 아니라, 외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스캐너, 코딩 교육, 동영상 강의 제작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물화상기 다양하게 활용할 수는 없을까요? 실물화상기 활용 방법

교실에 한대쯤 구비되어 있는 실물화상기, 많은 학생들에게 책이나 미술 작품 등 작은 사물을 큰 화면으로 보여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실물화상기의 카메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을텐데 단..

classtech.tistory.com

 

 

실물화상기를 이용해 머신 러닝을 배우기! 구글 티처블 머신(Google Teachable Machine) 이용하기

머신 러닝(machine learing)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머신 러닝이란 인공 지능의 한 분야로써, 컴퓨터가 학습이 필요한 여러 예시를 이용해 스스로 알고리즘을 구성하여 일을 처리할 수..

classtech.tistory.com

 

 

실물화상기로 스트리밍 수업하기 (실시간 동영상 수업)

코로나19로 여러모로 매우 힘든 요즘입니다. 학교에서도 개학이 조금씩 연기되어 선생님들은 학사 관리 및 학생 지도에 혼란스럽고 힘이 드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 그런데 몇일전 뉴스에서 4월부터 온라인 상으..

classtech.tistory.com

 

 

 

맺음

클래비 실물화상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젠터, 실물화상기 전문 - 클래스테크

교육 기술 전문 회사 클래스테크 홈페이지. 프리젠터, 실물화상기 전문

classtech.co.kr

 

 

프리젠터, 실물화상기 전문 - 클래스테크

교육 기술 전문 회사 클래스테크 홈페이지. 프리젠터, 실물화상기 전문

classtech.co.kr

클래비는 네이버 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이나, S2B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S2B

    10개씩보기 20개씩보기 30개씩보기 40개씩보기 50개씩보기   1    1. S2B 1인수의(견적정보)에서 물품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 원하시는 물품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명, 모델명, 키워드, 공급업체명, 등 2. 로그인 후 공급업체명을 선택하면 해당 공급업체의 등록물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유효기간이란? 물품을 선택물품함에 담은 날로부터 계약상대자 결정 가능한 유효기간입니다. ※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계약상대자 결정을 할 수 없

www.s2b.kr

클래비 실물화상기에 대한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070-8064-3599

이메일

sales@classtech.co.kr

카카오톡 채팅

https://pf.kakao.com/_laxjZxb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