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래비 프로그램 버전 업데이트 (ver.1.6.0)

실물화상기

by scriptwriter 2020. 6. 6. 18:39

본문

--- 2020.06.29 수정 ---

프로그램이 1.6.0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화면 확대 시 화질 개선 (프레임은 떨어져 화면이 끊깁니다. 실행/ 해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어드밴스드) 화면 더블 클릭시 초점 맞추기 기능 추가 (초점을 맞추기를 원하는 지점을 더블 클릭하면 자동으로 초점이 맞춰집니다.)

 

 

클래비를 사용해주시는 많은 학교의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아울러 사용에 불편을 겪으셨었고, 애정어린 건의를 해주신 선생님들께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클래비 프로그램 버전이 최근 들어

5월 25일에 1.5.1

6월 7일에 1.5.2로

두번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주요 개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ver.1.5.1

1. 녹화시 미리보기 기능 추가

녹화 미리보기 기능은 1.3 버전대에서 이미 존재했던 기능이었습니다.

그런데 성능이 낮은 컴퓨터에서 이 미리보기 기능 때문에 컴퓨터 부하가 심해져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현상이 있어 1.4 버전대에서는 삭제되었었습니다.

1.5.1에서는 컴퓨터 부하를 줄이고, 사용자가 선택하여 미리보기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한 후 다시 추가하였습니다.

2. 화면 회전 기능 추가

세로 화면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는 요구가 있어 화면 회전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회전 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시계 방향으로 90도씩 화면이 회전하게 됩니다.

3. 클래비 스탠다드 하얀 화면 현상 문제 해결

클래비 스탠다드 사용시 간헐적으로 굉장히 밝은 화면이나 어두운 화면이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같은 기기로 다른 컴퓨터에서 실행했을 때에는 문제가 사라지기도 했기에, 카메라 하드웨어 문제는 아닌것으로 보였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문제는 일부 컴퓨터의 원활하지 못한 전원 공급 문제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세팅 일부를 수정하였습니다. 혹시 같은 증상이 있는 학교에서는 클래스테크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버전을 다운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문제로 불편함을 겪었고, 수정에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사과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https://classtech.co.kr/#customerService

4. 캡쳐 파일 저장시 확장자가 사라지는 문제 해결

일부 저성능 컴퓨터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이었습니다. 해당 컴퓨터에서는 화면 캡쳐시 저장하고자 하는 파일의 확장자(jpg)가 사라져 매번 확장자를 따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미지 파일의 최고 해상도도 1080p로 저장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문제를 알려주신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ver.1.5.2

1. 녹화시 인코딩 기능 추가

영상을 녹화할 때 저장된 파일은 확장자 mp4를 가지고 있지만, 코덱의 문제(범용적이지 않은 코덱을 사용했었습니다.)로 곰믹스나 무비메이커 등에서 해당 파일을 인식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녹화 영상의 인코딩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영상 녹화 후 저장할 때 '녹화 파일 인코딩'이라는 체크 박스가 체크되어 있으면, 백그라운드에서 녹화된 파일이 자동으로 범용적인 코딩으로 인코딩됩니다. 인코딩 시간은 컴퓨터의 성능과 파일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진행되므로, 다른 작업을 계속 진행하시면서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소식 기능 추가

클래비 프로그램 업데이트나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도록 '새로운 소식'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 자동으로 해당 안내 모달이 보여지게 되어 업데이트 정보를 알고, 쉽게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들의 질책과 건의가 저희 회사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도 문제가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클래스테크

교육 기술(EduTech) 전문 회사 클래스테크(Class Tech)입니다.

pf.kakao.com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