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래비 프로 (800만 화소, 1024단계 자동초점) 실물화상기 출시 (원격 수업 활용 가능)

실물화상기

by scriptwriter 2020. 9. 25. 11:50

본문

실물화상기 클래비 시리즈는 올해 처음 출시되어 여러 학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뿐만 아니라, 유치원에서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여러 학교급에서 주문이 들어오는 것을 보면 원격 수업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구입하시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자사가 출시한 실물화상기는 두가지 모델로 클래비 스탠다드와 클래비 어드밴스드였습니다.

그리고 9개월여만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모델은 보다 선명한 화질의 800만 화소 카메라와 근접 촬영에도 정밀하게 초점을 잡는 클래비 프로입니다

 

클래비 프로 다각도 사진
클래비 프로 대표 사진
클래비 프로 실물 사진

클래비 프로의 화소는 800만으로 3264×2448개의 픽셀에서 정보를 받아 컴퓨터로 출력합니다. 기존 자사 모델에 비해 많은 화소수이기에 보다 선명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점의 단계가 0에서 1023까지 1024단계로 보다 정밀하게 자동으로 초점을 잡아 흐릿하지 않고 또렷하게 글자나 그림, 사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초점은 자동 초점 모드일 때 0.5초이내로 빠르게 전환됩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으니 데이터 전송량의 한계로 인해 최고 해상도에서는 15FPS로 출력됩니다. 15FPS는 실물화상기로 사용하기에는 지장이 없으나, 화상 수업에서는 다소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화상 수업에서는 풀 HD(1920X1080)로 사용하시면 30FPS로 자연스럽게 출력됩니다. (Zoom, Webex 등에서는 데이터 전송량 제한 등으로 자동으로 풀 HD 이하의 해상도로 설정되니 별도의 설정 없이 최고 프레임으로 출력됩니다.)

거치대는 기존의 자사 거치대와 동일한 모델이 탑재됩니다. 따라서 편리하게 회전하고 촬영 각도을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0123456
클래비 거치대

카메라의 크기는 다른 클래비 모델들에 비해 큰 편입니다 하지만 보기에 비해 가벼워 잘 쓰러지지 않고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원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상태 확인 램프를 포함했습니다. 상태 확인 램프는 카메라가 작동중일 때는 녹색, 전원에 연결되어 있을 때는 적색 등이 점등되어 현재 카메라 작동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래비 프로 작동 상태 확인 램프

카메라 케이블은 일반 웹캠과는 달리 카메라에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정 정도 케이블을 뽑으면 더이상 케이블이 빠져나가지 못하게는 되어 있습니다.) 실물화상기 각도를 조절하다가 케이블이 끊어지는 사태를 조금이나마 예방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카메라 케이블을 케이블 타이를 이용하여 거치대에 정리시, 너무 팽팽한 상태로 줄을 정리하지 말고 조금 여유를 두시면 단선 예방에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클래비 프로 단선 예방 케이블

클래비 프로를 이용해 촬영한 영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클래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촬영하였으며, 영상에 별도의 후보정을 거치지 않았습니다. (영상 업로드를 위해 1080P로 인코딩은 하였습니다.)

 

 

 

 

 

 

원격수업 완벽 준비 실물화상기 클래비 프로 + 프리터 클래모 + 웹캠 패키지

클래스테크 제품은 출시 이후 학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 여러 제품들 중에서 학교의 원격,대면 수업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들을 패키지화 했습니다. 원격 수업, 대면 수업 병행

classtech.tistory.com

 

견적서를 이용해 클래비 프로 또는 클래비 프로 포함 패키지 저렴하게 구입하기

 

클래스테크 상품 견적 요청

견적을 통한 거래로 클래스테크의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도 100% 발행해드리며, 대량 구매시 가격 조정도 가능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요청하신 견적에 대해 이

docs.googl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