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상 수업, 원격 수업에 적합한 웹캠 응용 장치 클래비 스튜던트

기타

by scriptwriter 2020. 9. 19. 08:54

본문

클래비 스튜던트

----------------------21.03.28 업데이트----------------------

클래비 스튜던트가 로켓배송을 실시합니다.

보다 빠른 배송으로 클래비 스튜던트를 만나보실 수 있게 됩니다.

 

클래스테크 원격수업용 클래비 스튜던트 웹캠

COUPANG

www.coupang.com

 

 

 

원격 수업이 장기화되면서 화상 수업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화상 수업은 카메라가 장착된 기기를 이용해서 참여해야 하기에 스마트폰이나 타블렛 PC, 노트북, 그리고 데스크탑의 경우 웹캠을 별도로 장착해서 이용합니다.

그런데 각 기기들은 화상 수업에서의 활용에 있어 다음과 같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종류

스마트폰

타블렛 PC

노트북

웹캠 + 데스크탑

카메라 화질

좋음

대체로 나쁨

대체로 나쁨

대체로 좋음

화면 크기

작음

다소 작음

보통

적절

거치

불편

불편

쉬움

다소 불편

위치 조정

쉬움

쉬움

어려움

다소 어려움

 

스마트폰은 소비자들이 카메라를 중요하게 생각하기에 화질이 뛰어난 편입니다. 보통 화상 수업에 이용하는 전면 카메라도 최근에 출시된 제품들은 화소나 색 표현면에서 좋습니다. 다만, 스마트폰은 화상 수업에 활용하기에는 큰 단점이 있는데 바로 화면의 크기가 작다는 점입니다. 화상 수업이 본격화되면서 선생님들은 얼굴 이외에도 필기나 사물을 보여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는 작은 글자나 사물을 장시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시력 저하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타블렛 PC는 화면의 크기가 8인치 이상으로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장시간 수업에 참여할 때 눈의 피로도가 덜합니다. 그렇다고 적당한 크기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많은 타블렛들은 전면 카메라에까지 좋은 부품을 사용하지 않기에 카메라 화질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편한 자세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노트북은 14인치 이상의 노트북이라면 데스크탑 PC 보다는 못하지만 화면의 크기 면에서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다만 노트북 내장 카메라는 100만원 이상 가격대의 노트북이라도 화질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화상 수업 참여에 있어 노트북의 가장 큰 단점은 카메라의 영사 위치를 조절하면 화면의 각도도 같이 변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화면을 잘 보이도록 노트북 화면부의 각도를 조정하면 카메라가 엉뚱한 위치를 비추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은 어른의 앉은 키 높이에 최적화되어 있기에, 앉은키가 작은 아이들이라면 더욱 불편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에 웹캠을 장착한 것이 카메라의 해상도나 화면의 크기면에서 화상 수업 참여에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장시간 화상 수업에 참여하는 경우라면 컴퓨터 책상에 앉아서 정자세로 모니터를 보며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 학생의 집중력 유지나 시력 보호의 면에서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웹캠은 거치면에서 다소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모니터 위에 올려 놓으면 모니터 위쪽 일부 화면을 가리거나 줄을 건드려 떨어뜨릴 우려가 있습니다. 별도의 삼각대를 사용한다면 높이가 높아질수록 안정적 거치를 위해 삼각대 다리를 넓게 펴야하는데 그렇게 되면 많은 공간을 차지하게 됩니다. 또한 수업을 하다 보면 얼굴 이외에도 과제물 등을 보여줄 일이 있는데 웹캠은 거치되지 않은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영사 위치를 조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와 같이 화상 수업 참여를 위한 여러가지 기기는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단점들도 있어 사용상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클래스테크는 원격, 화상 수업 참여에 있어 불편함 없이 수업 참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움직임이 자유로운 웹캠 응용 교육 장치 클래비 스튜던트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클래비 스튜던트는 USB로 연결되는 카메라가 달려 있는 학생·가정용 화상 교육 장치입니다.

저희가 판매중인 실물화상기 제품과 동일한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어 그 형태가 유사합니다. 실물화상기 제품은 고가이기에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가격면에서 부담스럽습니다. 클래비 스튜던트는 실물화상기 기능을 제외하고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카메라를 탑재하여 가격의 부담을 낮췄습니다.

 

클래비 스튜던트 동작

클래비 스튜던트는 Full HD 해상도와 30fps의 끊김 없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카메라는 자동 초점이 지원되어 사물의 위치와 거리에 따라 자동으로 초점이 변경됩니다. 그런데 자동 초점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사물의 위치나 카메라와 사물 간의 거리가 변하면 계속 초점이 다시 맞추어져 보기에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 수동 초점으로 변경하여 사용하는데, 클래비 스튜던트는 초점 변경 및 카메라 세팅을 쉽게할 수 있는 클라렌스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간과하기 쉽지만 의외로 중요한 것이 카메라의 마이크입니다.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경우라면 별도의 마이크를 사용하겠지만 학생들은 수업 참여를 위해 별도의 마이크까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마이크의 음질이 나쁘다면, 의사 전달이 쉽지 않고 듣는 이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클래비 스튜던트는 잡음을 줄일 수 있는 듀얼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어, 별도의 마이크 없이도 적절한 음질의 소리를 좋은 영상과 함께 전달할 수 있습니다.

클래비 스튜던트는 영사 위치도 어렵지 않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2단 각도 조절과 회전이 가능한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클래비 스튜던트 거치대

조절이 편리한 거치대를 통해 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카메라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과제물을 보여줘야 할 때도 손으로 과제물을 들고 있지 않고 거치대의 관절을 굽혀 카메라의 영사 위치만 변경하면 됩니다.

그리고 바닥면이 넓고 평평하여 잘 넘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바닥면 위에 다른 물건을 올려 놓아도 되므로 공간 활용면에서도 좋습니다.

클래비 스튜던트는 하드웨어에 더해 아래 두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웹캠 활용 프로그램 클라렌스

웹캠을 구입했지만 웹캠을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사용성이 좋지 않거나 유료인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클래스테크는 프레임 없이 깔끔하게 웹캠의 화면을 볼 수 있고 녹화 기능이 있는 클라렌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움직임 감지, 화면 반전 등의 기능이 제한되어 있고 광고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클래비 스튜던트 고객은 기능의 제한이 없고 광고 없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업중에는 웹캠과 같이 활용하다가 수업이 아닐 때는 움직임 감지 기능이 있는 CCTV 용도로 활용하시면 유용할 것입니다.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클라렛

클라렛은 화면 녹화 및 필기 기능이 탑재된 클래비 시리즈 고객만의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화면 뿐만 아니라 웹캠의 화면도 필기와 동시에 녹화할 수 있어 학생이 콘텐츠나 과제물 제작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래비 스튜던트는 카메라 대신 타블렛을 거치할 수 있는 타블렛 거치 부품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카메라 장착 홀더를 손으로 몇 번 돌려 분리하고, 타블렛 거치 부품을 장착하면 30초 이내로 타블렛 거치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클래비 스튜던트는 학생·가정용 웹캠 응용 교육 장치입니다. 불편함 없이 수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하드웨어를 갖추고 있고,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소프트웨어 2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사의 실물화상기 제품은 실물 영사 및 원격 수업 용도로 학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학생·가정용으로 출시한 클래비 스튜던트 제품도 각 가정에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화상수업, 원격수업용 웹캠 응용 교육 장치 클래비 스튜던트 : 클래스테크

[클래스테크] 안녕하세요. 교육용 전자 제품 쇼핑몰 클래스테크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