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젠터 클래모 확대, 강조, 타이머가 되는 스마트 프리젠터 출시 ct-ctm-2

프리젠터

by scriptwriter 2020. 8. 6. 17:13

본문

프리젠터 클래모

 

프리젠터 클래모 소개 영상

한단계 진화된 프리젠터 클래모를 소개합니다.

기존의 프리젠터는 레이저 포인터와 함께 슬라이드를 좌우로 넘기는 기능만 있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이들은 발표에 있어 꼭 필요한 것들이지만, 레이저 포인터는 영사 위치에 따라 잘 보이지 않을 때가 있고 위험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발표에는 슬라이드를 좌우로 넘기는 것 뿐만 아니라 특정 부분을 강조하거나 클릭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존 프리젠터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탄생한 것이 바로 클래스테크의 프리젠터 클래모입니다.

 

클래모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LAMO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없어도 리시버만 컴퓨터에 연결하면 프리젠테이션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들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발표를 해야 하는 경우라도 문제가 없겠죠?

 

클래모의 큰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에어 마우스입니다. 클래모 본체를 움직이면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마우스처럼 커서가 같이 움직입니다. 다만 처음 사용할 때는 다소 조작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연습을 필요로합니다. 클래모는 커서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커서를 다시 화면 중앙에 오도록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발표 중간에 청중을 발표 화면 외에 다른 곳을 보게 한다거나, 정해진 시간 동안 활동을 하도록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클래모는 버튼 하나로 검정 화면으로 만들고, 타이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는 상하좌우 버튼으로 1분 또는 5초 간격의 시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시간을 조정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클래모는 에어 마우스 기능을 활용하여 화면의 특정 부분을 확대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1.5배에서 3.5배까지 확대 가능하며 확대 원의 크기도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정지 화면을 확대하여 보여주는 것이므로 아쉽지만 움직이는 영상에는 활용할 수 없습니다.

 

부분 강조는 위에서 언급한 부분 확대와 달리 움직이는 영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특정 부분을 강조해야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부분 강조와 마찬가지로 원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클래모는 슬라이드쇼 보기와 끄기 버튼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유용한 프로그램 선택 기능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선택 기능은 키보드의 Ctrl, Alt, Tab 키를 누를 때와 같이 실행중인 프로그램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슬라이드쇼 도중에도 슬라이드쇼를 종료하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을 보여주고, 다시 슬라이드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클래모는 실제 레이저가 없습니다. 대신 가성 레이저 기능이 있습니다. 가상이다 보니 컴퓨터 화면이 아닌 곳에서 활용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다양한 종류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크기도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 형태의 가상 레이저도 있기 때문에 커서 대신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커서를 프로그램 상에서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클래모는 화면의 특정 부분을 강조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위치 표시 기능이 있습니다. 부분 확대 및 강조와 더불어 애니메이션 효과를 사용해서 청중들을 집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클래모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램은 현재 윈도우 용으로만 개발되어 있습니다. (맥 OS용은 조만간 출시됩니다.)

프로그램은 설치형, 포터블형이 있습니다. 설치형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단축아이콘 또는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 기능으로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포터블형은 설치없이 실행할 수 있어, 발표할 때만 일회성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발표 자료 USB에 클래모 포터블 프로그램을 같이 담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classtech.co.kr/#customerService

 

클래모는 프로그램 실행시 트레이 영역에 아이콘 형태로 보여집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설정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 중 위치 표시와 가상 레이저는 클래모 본체를 통해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동 실행은 체크하면 컴퓨터가 켜질 때 클래모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여 발표 전용 컴퓨터에 유용한 설정입니다. 커서 숨기기는 다소 오류 가능성이 있는 실험적 기능으로 부분 확대, 부분 강조, 가상 레이저 상태일 때 실제 마우스 커서를 숨기는 기능입니다.

 

클래모 사진

위와 같이 클래모는 에어마우스를 탑재하고 프로그램적으로 여러가지 발표에 필요한 기능들을 구현하여

기존 프리젠터에서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하였습니다.

유용한 기능이 많음에도,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클래모의 큰 장점입니다.

프리젠터가 필요하다면 클래모도 구입을 고려해 보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classtech/products/50471780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