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펜 타블렛을 온라인 수업에 활용하기

펜 타블렛

by scriptwriter 2020. 4. 17. 07:27

본문

--- 2020.09.02 수정 ---

저희가 취급하는 펜 타블렛 제품이 4개로 늘었습니다. 각 제품에 대한 비교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화상수업과 펜타블렛, 그리고 실물화상기의 활용

진정될줄 모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원격 수업이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원격 수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기존의 이학습터와 온라인클래스와 같은 콘텐츠 제공형 원격 수업 플랫폼에서도 화상

classtech.tistory.com

--- 2020.06.29 수정 ---

펜 타블렛을 현장 수업 및 원격 수업 콘텐츠 제작에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클라렛 프로그램을 출시하였습니다.

실물화상기 클래비 스탠다드, 어드밴스드를 구입하셨거나, "클래스테크를 통해" 휴이온 펜 타블렛을 구입하셨을 때만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블로그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물화상기, 펜 타블렛 활용 수업 도구 프로그램 CLALET 출시

저희 클래스테크는 휴이온 공식총판사 이든티앤에스와 파트너 계약을 채결하여 S2B에서 휴이온 타블렛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H640P S2B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본 제품은 주문량이 많아 현재 품�

classtech.tistory.com

 

온라인 개학 준비로 많은 선생님들께서 바쁘게 일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번도 경험해보지 않으셨던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시다 보니, 어떠한 기자재나 소프트웨어가 온라인 수업 컨텐츠 제작에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많은 고민 끝에 선택한 기자재가 있어도 수업 하나를 위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참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실 겁니다.

컴퓨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시청각 자료를 준비해야 하고, 이 자료들을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효과나 보충 설명 자료를 삽입하는 등 부수적인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제작 작업은 컴퓨터에 익숙하신 선생님들께서도 어려우시겠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선생님들께는 상당한 고역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뛰어난 수업 능력을 가지고 있으시지만 콘텐츠 제작이 힘들고 어려워 고민하시는 선생님들께 한가지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하고자 합니다.

혹시 펜 타블렛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펜 타블렛이란 컴퓨터 등의 기기와 연결해서 마우스처럼 활용할 수 있는 전자 필기 도구를 말합니다.

마우스처럼 컴퓨터 화면의 커서를 움직이게 하고, 특정 위치를 클릭할 수 있지만 마우스보다 훨씬 세밀한 작업이 가능하고 필압을 조절할 수 있기에 보통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의 물건이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온라인 개학을 통해서 펜 타블렛이 수업 컨텐츠 제작에도 유용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PPT를 이용하여 수업 자료를 만든다고 생각해 볼까요?

PPT를 학생들에게 그대로 제공한다면 학생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모두 전달하기기 쉽지 않고, 학생 입장에서도 내용에 집중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들께서는 PPT를 그대로 제공하기 보다 선생님의 강의 음성과 함께 PPT를 재생하여 동영상으로 제작하십니다. 그런데 아무리 강의를 녹음해서 동영상을 만들어도, 보다 학생들을 집중시키기 위해서는 단편적 슬라이드들을 하나씩 보여주기 보다는 각 슬라이드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거나 보충 자료를 때때로 삽입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이면 컨텐츠 품질은 좋아질 겁니다, 하지만 선생님들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실겁니다.

만약 이 때 펜타블렛을 이용한다면 어떨까요? 펜 타블렛을 이용한다면 강의하시면서 동시에 PPT에 밑줄도 치고, 보충 설명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펜 타블렛을 이용해 작성한 내용은 실시간으로 화면에 보여지므로, 학생들의 집중도는 보다 높아질 것이며 부수적인 자료를 삽입하는 선생님들의 수고도 더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시간 원격 수업을 진행하실 때도 펜 타블렛은 유용합니다. 수업 자료에 실시간으로 밑줄을 치고 필기를 할 수 있으므로 내용 전달에 효과적이고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 영상은 대표적 원격 수업 도구인 Zoom에서 펜 타블렛 이용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와 같이 펜 타블렛은 이미 수업 콘텐츠 제작에 효과적임을 인정받아 최근 들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 클래스테크에서는 한가지 더 좋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물화상기를 이용하여 실물 교재를 촬영하고, 촬영한 화면에 펜 타블렛을 이용하여 첨삭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굳이 컴퓨터 자료가 아니더라도 디지털 컨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으므로 활용 가능한 컨텐츠의 범위가 넓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펜 타블렛에 실물화상기를 더한다면 디지털 컨텐츠 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수업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교과서를 촬영하고 답안을 기재하거나, 학생의 작품을 촬영해 첨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밖에도 펜 타블렛을 이용하다면 오프라인 수업에서 칠판 판서를 대체해 컴퓨터 화면에 판서를 작성할 수 있어 판서를 하기 위해 이동해야 하는 선생님의 수고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펜 타블렛이 선생님들의 수업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기에, 저희 클래스테크에서는 타블렛 분야 세계 판매 2위인 휴이온의 공식총판사 이든티앤에스와 공식파트너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그림에서 기재한 바와 같이 선생님들께서 펜타블렛의 수업 활용에 적합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제작중에 있습니다

저희가 염두해두고 있는 타블렛은 휴이온의 H640P라는 모델입니다.

 

[그래픽 타블렛] 입문자용으로 추천! 가성비 좋은 "휴이온(HUION) H640P" 사용후기: 와콤 CTL-472 스펙과 비교한 합리적인 선택 (feat.언박싱, 필압, 화면비율)

안녕하세요. 만두입니다!​그녀의 백팩에는 무엇이 들었을까?첫 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최근에 장만한 그래...

blog.naver.com

 

휴이온 H640P의 크기는 마우스패드 정도의 크기로 크지 않기에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그림을 그리기 위한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세세한 표현이 필요 없어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유명한 타사의 펜 타블렛 동일 사양에 비해 훨씬 저렴한 5만원대의 가격입니다. 기존 타블렛은 가격이 비싸 모든 교실에 보급하기 어려웠지만, H640P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기에 모든 교실에 설치해도 큰 가격적 부담이 없습니다.

다음은 H640P 제품의 상세 설명입니다.

펜 타블렛을 실물화상기와 같이 교실에서 활용한다면 선생님들의 수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희 클래스테크에서는 조만간 수업에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휴이온 H640P 제품은 S2B에서 59,000원에 판매중에 있습니다. 펜 타블렛을 실물화상기와 같이 교실에서 활용한다면 선생님들의 수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희 클래스테크에서는 조만간 수업에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휴이온 H640P 제품(7.4인치)은 S2B에서 59,000원에 판매중에 있습니다.

혹시 더 큰 크기의 타블렛(10인치)이 필요하시다면 99,000원인 H950P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H640P와 크기 및 버튼 수 외의 스펙은 동일합니다.

 

 

S2B

    10개씩보기 20개씩보기 30개씩보기 40개씩보기 50개씩보기   1    1. S2B 1인수의(견적정보)에서 물품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 원하시는 물품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명, 모델명, 키워드, 공급업체명, 등 2. 로그인 후 공급업체명을 선택하면 해당 공급업체의 등록물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유효기간이란? 물품을 선택물품함에 담은 날로부터 계약상대자 결정 가능한 유효기간입니다. ※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계약상대자 결정을 할 수 없

www.s2b.kr

 

다만, 제품의 수요가 많아 일시 품절인 상태이기에 5월 초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최대한 노력하여 빨리 받아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충분히 입고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