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을 실물화상기로 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모바일 실물화상기 '클래비 모바일'

모바일 실물화상기

by scriptwriter 2020. 2. 23. 10:21

본문

교실에 실물화상기가 없거나, 오래되어 사용이 어려운 선생님들이 계실겁니다.

학교에서 실물화상기를 사준다면 좋겠지만 당분간 그럴 것 같지 않고, 개인 돈으로 사자니 비용이 부담되서 고민이실 수 있을겁니다.

그러한 선생님들을 위해서 저희 클래스테크에서는 모바일 실물화상기를 올 3월 중으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께 필요한 것은 단 한가지, 안드로이드 5.0 이상의 스마트폰입니다.

안드로이드 5.0 이상은 버전은 2014년 이후 출시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에 탑재되어 있으니, 구입한지 6년이 넘지 않은 안드로이드 폰이라면 이용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선생님께서 아이폰을 사용중이시라도 가족 중 누군가가 사용하셨던 안드로이드 폰이 있다면 이용 가능합니다. 즉, 현재 사용중이지 않은 안드로이드 폰도 문제가 없습니다.

'클래비 모바일'은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카메라 및 디스플레이 성능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중저가 스마트폰인 경우에도 나름 괜찮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아래는 2017년 출시한 홍미노트5로 촬영한 것입니다.

'클래비 모바일' 홍미노트5 테스트 영상

아래는 갤럭시노트9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클래비 모바일' 갤럭시노트9 테스트 영상

아래는 기능 테스트 영상입니다.

'클래비 모바일' 기능 테스트 영상

중저가 스마트폰인 홍미노트5에서도 꽤나 괜찮은 화질을 보여주며, 갤럭시노트9에서는 훌륭한 화질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본 테스트 영상들은 교실보다 낮은 조도 아래에서 촬영한 테스트 영상으로, 실제 교실에서는 더욱 나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클래비 모바일' 패키지에는 스마트폰용 앱, 윈도우 프로그램과 더불어 거치대 및 데이터 케이블(5핀, USB C), 오디오 케이블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클래비 모바일에서는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무선 연결이 된다면 교실 전체에서 선 길이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실물화상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무선 연결은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에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컴퓨터는 교사망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고, 와이파이가 가능한 교실이라도 와이파이는 학생망 네트워크에 연결되기 때문에 이 무선 연결 기능을 활용하기 어려우실 것입니다.

그래서 클래비 모바일 패키지에서는 무선 연결을 위한 'USB 무선 랜카드'를 옵션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USB 무선 랜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한 후 간단한 설정만 진행하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에 없더라도 무선으로 실물화상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 랜카드의 핫스팟 기능을 통해 와이파이 환경을 덤으로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은 데이터 전송 방식의 특성상 유선 연결에 비해 FPS(초당 프레임)가 떨어져 화면에 미세한 끊김이 있을 수 있습니다(10-20fps). 사용에 무리가 있는 정도는 아니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패키지 구성 상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클래비 모바일 안드로이드 앱
클래비 모바일 윈도우용 프로그램
거치대
데이터 케이블 (5핀,USB C)
오디오 케이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더이상 실물화상기가 없어서 불편하실 일은 없을 것입니다.

초기 설정은 '클래비'에 비해 다소 복잡하지만, 한번 설정해 놓기만 한다면 이후 사용부터는 케이블 연결 및 프로그램 실행만으로 실물화상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조작 또한 스마트폰이 아닌 PC 프로그램에서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래 사용설명서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클래비 모바일 - 클래스테크

클래비 모바일 사용설명서 클래비 모바일의 설치 방법 및 프로그램 이용 방법을 제공합니다. 구성품 확인 거치대 USB 5pin 케이블 USB C 케이블 스테레오 오디오 케이블 간단 설명서 스마트폰 컴퓨터 연결 동봉된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스마트폰의 USB 단자 타입에 따라 5pin, USB C 중 맞는 케이블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클래비 모바일은 안드로이드 5 버전 이상 (2015년 이후에 출시된 폰

classtech.co.kr

가격은 3만원대로 책정하여 학급비로 무리 없이 구입하여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일반 쇼핑몰 및 아이스크림몰을 통해 공급할 계획입니다.

새학년이 되어 교실에 실물화상기가 없어 난감하셨던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