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교 컴퓨터를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

기타

by scriptwriter 2020. 4. 10. 02:03

본문

원격 수업이다 콘텐츠 활용 수업이다 혼란이 많은 학교 상황입니다.

갑작스러운 온라인 개학에 선생님들께서 많이 힘드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선생님들께서 온라인 수업을 하시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실 것이고,

무선인터넷 환경이 갖춰지지 않은 많은 학교에서는 선생님들께서 사비를 들여 사용중인 요금제의 데이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 수업을 하시는 선생님들께 소정의 통신비를 지원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온라인 수업에 스마트폰을 활용하시기는 하는데 원격 수업을 하시지 않는 선생님들은 대상에 포함되는지 조금 애매합니다.

많지도 않은 지원금, 애매한 경우 신청하기도 그렇고 신청하지 않기엔 아까운 마음이 드실것입니다.

하지만 굳이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교실을 비싸지 않은 장비 하나를 이용해 핫스팟을 만드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할 수 있는 장비가 바로 AP(Access Point) 모드 기능이 있는 무선공유기 입니다.

 

장비 사용법은 아래 그림들과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아이피타임 드라이버 링크입니다.

 

EFM, ipTIME 아이피타임

이지메시, 이지메쉬, 메시와이파이, 기가 와이파이, 유무선 및 무선 인터넷 공유기, 와이파이 증폭기 및 확장기, 기업 및 가정용 나스, NAS STORAGE 등 제품소개와 펌웨어 다운로드 고객지원 제공

iptime.com

 

무선공유기 하나만 있다면 정말 어렵지 않게 누구나 핫스팟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드라이버 파일 실행(설치) -> 모바일 핫스팟 버튼 누르기(처음 사용시 설정 필요)가 핫스팟 만들기의 끝입니다.

그래도 어려우실 수 있는 선생님들의 위해 드라이버 설치 후 사용 방법 및 설정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무선공유기를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사용하는 과정

핫스팟을 키고 난 후의 일은 평소 와이파이 사용하듯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핫스팟' 설정 과정에서 정한 wifi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무선 공유기는 비싸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무선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선생님의 스마트폰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요금의 부담을 없애면서 온라인 수업에 스마트폰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S2B 링크에서 저희 회사에서 권장하는 무선공유기 제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S2B

    10개씩보기 20개씩보기 30개씩보기 40개씩보기 50개씩보기   1    1. S2B 1인수의(견적정보)에서 물품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 원하시는 물품을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명, 모델명, 키워드, 공급업체명, 등 2. 로그인 후 공급업체명을 선택하면 해당 공급업체의 등록물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유효기간이란? 물품을 선택물품함에 담은 날로부터 계약상대자 결정 가능한 유효기간입니다. ※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계약상대자 결정을 할 수 없

www.s2b.kr

꼭 저희가 판매하는 제품을 구입하지 않으시더라도

무선공유기 하나 구비하셔서 선생님들의 온라인 수업 진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사용 관련 문의 사항은 070-8064-3599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